미국 소매유통 관련주 배당주 기업 - 타겟 Target 기업정보

    728x170

    미국 소매 유통 관련주 중에서 배당 귀족 목록으로 분류가 되는 타깃 Target Corporation(TGT)의 기업정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Target은 배당금 관점에서 성장을 오랫동안 해오고 있는 기업으로 타겟은 50년 연속 배당금을 늘려오고 있는 기업으로 Target은 배당금 제왕( Dividend King )중의 하나입니다.

     

     

    Target은 21년 한 해 동안 가장 실적이 좋은 소매 주식 중 하나로 최근 주가가 과대평가된 것처럼 보이기는 하지만 타켓은 여전히 ​​최고의 배당 성장 보유 기업 중의 하나로 간주가 되고 있습니다.

     

     

     

    미국 소매 유통 관련주 베스트 배당주 타겟 매출 수익 기업정보 

     

     

    타켓의 사업개요 및 수익 현황 

     

    Target은 할인 소매업체로 시가 총액은 1056억 달러가 넘는데요 현재 미국에서 약 1,850개의 매장과 전자상거래 사업을 운영을 하고 있는 미국 소매 유통 기업입니다. 

     

    연간 매출이 1040억 달러가 넘는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보유 중입니다. 

     

    한국이나 미국 모두 유통업을 본업으로 하는 경우 코로나로 인해서 소매업 모두에게 어려운 시기입니다.

     

    위협요소로는 바로 증가하는 인터넷 소매업체의 위협이 되고 있는데요 한국의 쿠팡이나 신규 마켓 컬리 등의 여러 신생 기업 무신사 지그 재고 등처럼 기존의 온라인 판매의 작은 기회를 틈타 성장을 많이 해오고 있는 것도 위협요소이기도합니다. 쿠팡은 미국 주식시장에도 상장이 되어 운영 중인 것을 알고 있을 것입니다. 

     

     

    이러한 상황가운데  Target은 그러한 소매 유통 기업에서도 우수한 재무 상태를 보이고 있습니다. 

     

    4분기 조정된 주당순이익은 3.19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19.5% 증가를 했습니다.

     

    또한 분기 매출은 9.4% 증가한 309억 달러로 예상치를 넘은 상태이고 4분기 +20.5% 증가를 했습니다. 

     

     

    타겟의 주가 실적 추세 그래프 

     

     

    마국 배당주 타겟 주식 차트
    마국 배당주 타겟 주식 차트

     

     

     

     

     

    타겟의 온오프라인 매출 현황

     

     

    타깃의 매장 판매는 19.3%가 증가했는데 온라인 판매 부분은 코로나로 인해서 전년 대비 두 배 이상 증가을 했는데요 주문 픽업, 드라이브 업, 배송을 포함한 당일 ​​배송 서비스 판매가 4분기 동안 크게 성장으로 나타났습니다.

     

    우리는 회사가 비즈니스 펀더멘털 개선으로 인해 2027년까지 연간 4%의 수익 성장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추정합니다.

     

    타겟의 성장 전망

     

    Target은 코로나바이러스 전염병과 공급망 문제로 인해서 어려움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2021년 전년대비 더 낳은 결과를 달성을 했는데요 Target은 코로나로 인해 발생한 실내 체류시간 증가에 따른 먹을 것에 대한 상품 비축을 위해 대유행 수혜주 이기도 했습니다.

     

    이러한 뛰어난 성장의 가장 큰 이유를 몇가지가 있습니다.

     

    1) Target이 새로운 판매 채널을 성장시키는 데 막대한 투자를 했고, 그 결과 성과를 얻었기 때문입니다. 첫째, Target은 전자상거래에 막대한 투자를 해왔습니다. 전자 상거래의 증가는 처음에 Target을 포함한 많은 소매 회사를 꼼짝 못 하게 했습니다. Target은 온라인 서비스를 대폭 개선했으며 놀라운 성장률을 보였습니다.

     

     

    2) Target은 또한 당일 주문 처리 서비스를 출시했습니다.

     

     

    3) 마지막으로, 회사는 계속해서 매장을 재개발하고 큰 매장을 짓는 데 필요한 공간을 제공할 수 없는 장소에 훨씬 더 적은 평방 피트의 소규모 매장을 건설합니다.  인구 밀도가 높은 대도시 및 대학 캠퍼스와 같이 교통량이 많은 지역에 있습니다.

     

     

    코로나가 왔지만 이러한 사업 변화는 매출수익 성장 견인이 되도록 전체적인 준비가 없었다면 수혜주라도 그 성과가 미비했을 가능성이 많았을 것입니다. 

     

     

    타겟 기업정보 미국 배당주
    미국 배당주 타겟 기업 재무 정보 

     

     

     

    경쟁 우위 및 경기 침체 기간 동안의 성과

     

    Target의 성장 비결은 바로 매장 재개발에 막대한 투자 등이 향후 시장에 대한 분석을 통해 이루어지고 있어서 경쟁이 치열한 업계에서도 기업으로서 브랜드 강점을 유지하는 이유로 알려져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대규모 배포 및 확장 기능을 통해 가격을 낮게 유지하는 비법이 있어 보입니다. 

     

    할인점 시장의 특성도 이번 코로나가 왔음에도 영향을 덜 받은 이유가 되기도 했습니다.

     

    바로 Target은 소매업의 방어적인 틈새 시장에서 운영 노하우가 있어 보이는데요 할인 소매는 소비자가 일반적으로 고가 소매점이 경기 침체기에 비교적 잘 버티는 경향이 있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운영을 잘 못한다면 이것도 그냥 기회를 놓칠 수 있어 보이므로 기업의 노하우라고 봐야 할 듯합니다. 

     

     

     

    타겟의 주당 순이익  변화 추세 

     

     

    코로나 대공황 동안 Target의 주당 순이익 변화는 아래와 같이 2007년부터 2011년까지 변화가 있었습니다

     

    -2007년 주당 순이익 $3.33

     

    -2008년 주당 순이익 $2.86(14% 감소)

     

    -2009년 주당 순이익 $3.30(15% 증가)

     

    -2010년 주당 순이익 $3.88(17% 증가)

     

    -2011년 주당 순이익 $4.28(10% 증가)

     

     

     

    Target은 대공황 기간 동안 놀라울 정도로 회복력이 있는 기업으로 2008년에 14% 감소했지만 3년 연속 두 자릿수 수익 성장을 달성을 했던 기업입니다.

     

    Target은 2021년 32.4% 인상하는 것을 포함하여 매년 안정적으로 배당금을 지속적으로 늘리는 기업이 되었습니다. 

     

     

    올해 안정적인 주가 수익률로 인해 Target의 가치 평가로 현재 주가 210달러를 기준으로 Target의 주가 수익률은 14.4가 되었습니다. 

     

     

     

    타겟의 수익 성장 및 배당 수익률 기업정보 마무리 

     

     

    Target은 수익 성장과 배당금을 통해 수익 성장을 해오고 있고 향후 총수익의 분석은 다음과 같습니다.

     

    4% 수익 성장 + 1.7% 배당수익률을 기록을 했는데요 Target은 주주들에게 2027년까지 연간 11.4%의 수익률을 가져다줄 수 있는 기업으로 예측이 되고 있습니다.

     

     

    이상으로 미국 배당주관련 기업인 타켓의 기업정보를 정리를 했는데요 유익한 정보가 되었기를 바랍니다. 

    교차형 무한
    BIG
    "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